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사용

SAPPHIRE 라데온 RX 460 OC D5 4GB Dual-X NITRO 구매했습니다.

by 비손 2016. 8. 29.

기존에 GTX650을 사용했었습니다.

VRAM 이 1GB 제품이라 좀 아쉬운 감은 있었는데, 얼마전 스팀에서 배트맨 아캄나이트를 할인하길래 구매했는데, 650으로는 무리가 되더라구요.

오버워치는 그냥 하옵으로 잘 돌아가긴 해서 게임하는데 무리는 없었으나, 앞으로 문명도 출시될 예정이라 하니 미리 한단계 올려보려고 그래픽카드를 교체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그래픽을 크게 안따지고 그냥 플레이만 잘 되면 되기 때문에 항상 턱걸이 하듯 최소사양과 권장사양 사이로 맞춰 왔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RX 460 역시 약간 애매한 사양의 제품입니다.

단순히 가성비로만 따지면 GTX 1070 미니 제품이 꽤 잘 나온 것 같아서 둘을 많이 고민했었는데, 가성비는 좀 떨어지더라도 당장 지출을 줄이는게 제 상황에서는 더 현명한 소비라고 느껴져서 RX 460 으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그래도 VRAM 4GB 라는 점을 고려하면 가성비가 나쁘진 않은!)



제가 구매한 제품은 사파이어의 니트로 시리즈 입니다. 같은 RX 460 이라도 2GB 제품은 니트로가 아니더군요.



디스플레이 포트, HDMI, DVI 포트



전원 케이블은 6핀 하나가 들어가네요.


전원을 켜면 불이 들어옵니다



일단 제품 자체는 단단하게 잘 만들어진 듯 합니다.


CPU는 i5-3470 입니다. 이것도 거의 턱걸이 수준 -_-; 

중요한 아캄나이트는 40~70 프레임 사이로 돌아가더군요. (기본설정으로)

생각보다 잘 돌아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버워치는 원래 하옵으로 플레이 했었기에 그래픽카드 바꾸고 약간 옵션이 올라간 것만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현재 제가 플레이하는 오버워치 설정입니다.(기본설정입니다)

프레임도 적당히 나오는 것 같고 좋네요. (체크해 보진 않았고, 그냥 감으로 봤는데 끊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