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jQuery

Youtube 영상 삽입한 페이지에서 소리가 종료 안되는 버그? (Internet Explorer에서 발생)

비손 2017. 2. 6. 16:45

Youtube 영상을 삽입한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도 소리가 종료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Chrome 에서는 문제가 없는 것 같고, Internet Explorer 11 에서 확인한 결과 이런 문제가 있네요.



이탈할 때 트리거를 넣어서 iframe 자체를 비워버리고 페이지 이동을 시키면 해결할 수 있기는 합니다만 좀 번거롭네요.

IE8, 9, 10 버전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까지는 확인해 보지 못했으나,, 혹시 몰라서 IE 에서는 다 작동하도록 소스를 만들어 봤습니다.



//

// IE Youtube iframe bug fix

function beforeUnloadHandler(){

$('iframe[src*="youtube.com"]').attr('src','');

}

var ua = window.navigator.userAgent;

if (ua.indexOf("MSIE ") > 0 || !!navigator.userAgent.match(/Trident.*rv\:11\./)) {

$(window).bind('beforeunload', beforeUnloadHand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