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1703) 후에 맘에 드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할 때 조금만 어두워져도 블루라이트 때문에 힘들었는데, 이 때 사용하면 좋을 법한 '야간모드'기능입니다.
제 경우에는 원래 f.lux 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어서 익숙하게 사용하던 기능입니다. f.lux 를 쓰면 저녁시간에 자동으로 블루라이트를 제거해서 눈이 피로하지 않은 화면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이 기능이 아예 윈도우에 기본으로 탑재됐다고 하길래 써 봤습니다.
일단 기능 자체는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윈도우에 기본 탑재된 '야간모드' 기능을 쓰기로 했습니다.
'야간모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Windows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1703)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지금 당장 켜는 것' 과 '예약을 이용해 자동으로 작동하도록 하는 방법' 이 있습니다.
'야간모드' 지금 당장 켜기
그냥 단순히 알림 영역을 열면 '야간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설정을 통해 자동으로 작동하게 만들기
설정에 들어옵니다. (알림 영역을 열어서 '모든 설정'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시스템'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바로 '야간 모드'가 보입니다.
이 때 여기서 '끔'을 '켬'으로 바꾸면 기본으로 설정된 예약 모드가 작동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만진 바로 켜는 기능과는 다릅니다.
설정에 들어오면 좀 더 자세하게 세팅을 만질 수 있는데,
야간 모드 예약 기능을 시간까지 상세하게 지정할 수 있고
색 온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 작업이 많은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