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사용/Windows

Windows 10 업데이트 후에 인터넷이 안될 때?

by 비손 2017. 8. 17.

Windows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1703)를 한 후에 인터넷이 안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다른 PC들은 멀쩡히 잘 되는데, 한 애만 안되네요,

업데이트 후에 바로 안되는걸 보니 소프트웨어 적인 문제로 보이는데,,

이렇게 인터넷 연결이 안됐다고 뜹니다.

위에 네트워크 어댑터 아이콘을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에 '어댑터 설정 변경'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에 들어가면 '사용함'이라고 뜨네요,
혹은 인터넷 연결 안됨 같이 뜰 수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X 뜨면서 연결 안됨으로 떴는데, 케이블 뽑았다가 꽂는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속성에 들어가 보니 IPv4 가 꺼져있네요,
네트워크 파일 공유 등도 다 꺼져있고,

위와같이 체크해 주고 확인을 누르니 정상적으로 잘 작동이 됩니다.

이것땜에 걱정 많이 했는데, 다행히 빠른 해결!


원인은 잘 모르겠습니다.
의심이 되는건, Virtual Box 가 설치되어 있다는 것??
이전에 Hyper-V 도 설치했었는데, 여기서 사용하는 가상 어댑터가 문제가 아니었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