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jQuery

Youtube 영상 삽입한 페이지에서 소리가 종료 안되는 버그? (Internet Explorer에서 발생)

by 비손 2017. 2. 6.

Youtube 영상을 삽입한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도 소리가 종료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Chrome 에서는 문제가 없는 것 같고, Internet Explorer 11 에서 확인한 결과 이런 문제가 있네요.



이탈할 때 트리거를 넣어서 iframe 자체를 비워버리고 페이지 이동을 시키면 해결할 수 있기는 합니다만 좀 번거롭네요.

IE8, 9, 10 버전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까지는 확인해 보지 못했으나,, 혹시 몰라서 IE 에서는 다 작동하도록 소스를 만들어 봤습니다.



//

// IE Youtube iframe bug fix

function beforeUnloadHandler(){

$('iframe[src*="youtube.com"]').attr('src','');

}

var ua = window.navigator.userAgent;

if (ua.indexOf("MSIE ") > 0 || !!navigator.userAgent.match(/Trident.*rv\:11\./)) {

$(window).bind('beforeunload', beforeUnloadHand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