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기를 교체했습니다. 최신폰은 아니어도 쓸만한 걸로 바꿨죠.
G2 인데, 이 녀석이 충전케이블을 좀 가리더군요.
정확히는 폰이 가리는게 아니라 충전 크레들이 케이블을 가립니다. 전화기는 어떤 케이블이나 충전이 되기는 합니다.
바로 이녀석입니다.
어떤 케이블로 연결하면 충전이 되고 어떤 케이블로 연결하면 충전이 안되고 하더군요.
전압이 약해서인지, 또 다른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삼성 정품케이블이라고 해서 2개 산 것과, 갤럭시 노트2에 같이 들어있던 삼성 정품 케이블, 모토로라 케이블, 그리고 기타 등등 여러 케이블들을 꽂아서 충전시도를 해 봤습니다.
일단!!! G2 구입할 때 받은 케이블과 모토로라 케이블은 충전이 잘 됩니다. 그래서 패스!!
문제는 삼성 케이블이라고 하는 것들입니다.
위 두장의 사진은 갤럭시 노트2 구입할 때 함께 들어있던 케이블입니다.
위의 검은색 케이블과 아래 흰색 케이블은 서로 다른 판매자에게서 구매한 삼성 정품 케이블(이라고 적힌 케이블)입니다.
문제는 가장 밑에 있는 흰색 케이블인데, 이 케이블은 G2 크레들 충전을 못시키더라구요.
다른 기기들은 잘 되는 듯 합니다만, 뭔가 불량 같은 느낌이 듭니다.
LG 제품이니까 삼성 케이블로 충전 못시키는 건 아니겠죠?
적어도 핸드폰 살 때 들어있던 케이블 2개 테스트 해봤는데 둘 다 잘 됐거든요. 인터넷으로 산 애들이 문제입니다.
외형은 거의 흡사해서 사실 구분이 어렵지만, 정품 케이블과 함께 만져보면 피복의 질감이 약간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플러그 부분도 약간 다른듯 하지만, 뭐가 더 잘 만들어지고 이상하게 만들어졌는지를 구분하기란 어렵습니다.
그저! 충전이 잘 되는 케이블과 아닌 케이블만 있을 뿐!
저는 충전을 제대로 못시켜 주는 이유가 전압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압 측정이라도 할 수 있으면 좋으련만, 그런 상황은 안되고 그저 막연한 추측만 해 볼 뿐입니다.
기분탓인지 가짜로 의심되는 케이블에 연결하면 충전 속도도 좀 늦는 감이 있습니다.
검은색 케이블은 충전이 잘 되는데, 그렇다고 정품으로 확신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질 좋은 가짜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충전속도까지 차이가 나는게 맞다면 전압 문제가 맞다고 볼 수 있겠죠?
저 흰색 케이블 구입한지 한달도 안되는 애들인데, 좀 씁쓸하네요.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케이블이 모두 다 가짜는 아니겠지만, 적어도 의심은 해 보고 구입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케이블 만큼은 대리점에 가서 구입을 하거나 공식 서비스센터 사이트에서 구매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삼성 제품은 가짜가 많은 것 같으니 다른 회사 제품을 구입하는것은 어떤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러나 저러나 제 손에 들어온 애들이니까 부족한대로 필요한 곳에 잘 배치해서 사용해야겠네요.